직장이없는 무직자나 주부의 경우 직장인에 비해 대출받기가 까다로운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부업체가 아닌 금융권에서도 대출가능한 상품들이 분명히 있는데요. 담보나 별도의 보증없이도 무직자주부대출 가능한 곳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올원비상금 대출

소득이나 직업과 관계없이 만 19세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은 통신사등급을 조회하여 승인판단을 하는데, 통신등급 9등급이내의 국내 통신3사 (SKT, KT, LG U+) 이용고객이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알뜰폰을 이용하는 분들은 아쉽지만 현재 신청이 어렵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로, 개인의 신용이나 상환능력에 따라 별도로 적용됩니다. 

대출만기는 3년으로 농협 채움신용카드와 통신등급 우대 (통신등급 1~3등급)등을 통해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주부OK론은 2금융권 저축은행의 상품으로 만 30세이상 기혼여성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1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 한도내에서 신청가능한데, 다른 금융기관과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1금융에 비해 다소 높은 편으로 17.4~23.9% 수준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까지로 넉넉한편이며,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방식 중 선택하여 상환할 수 있습니다.

DGB 대구은행 레이디론

대구은행 레이디론은 만 26세이상의 여성이라면 재직이나 소득서류가 없어도 가능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혼인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으로 기혼여부가 확인되어야 하며, 대구은행 신용카드를 6개월이상 보유하고 사용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3백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로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대출금리는 7.65~12.70% 내에서 산정됩니다.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넉넉히 이용할 수 있으며 만기일시상환 또는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을 통해 상환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신청 포함, 대출신청을 위해서는 대구은행 입출금통장으로 통신비나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등 2건 이상의 실적을 보유해야 합니다. 대구은행에 연체가 있거나, 신용등급 10등급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레이디론 가입은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 비해 조금 요구하는 게 많아 보이지만, 중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