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날이 다가오는데 예상치 못했던 병원비나 경조사비 지출이 생긴다면 참 난감합니다. 

직장인도 그런데 무직자나 프리랜서라면 오죽할까요? 고정으로 들어오는 수익이 없기에 저금리의 1금융권 문턱은 너무도 높습니다. 차라리 눈을돌려 2금융권 중금리 대출을 잘 알아본다면 무직자도 가능한 상품들이 있는데요.

이번글을 통해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은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조회하기 때문에 신용평가등급(CB)만 8등급이상이라면 무직자라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아래에 소개될 2금융권과는 다르게 1금융권으로 인정됩니다. 금리도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2금융권 신청 전에 신청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도 부과되지 않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소액마이너스통장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20세 이상이라면 개인신용평가 심사기준만 충족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500만원까지이며 카뱅비상금 대출과 같이 마이너스 통장대출입니다. 개인 평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금리는 6.9%~16.5%로 만기시 적용금리 재 심사 후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모바일 대출이므로 365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협 또잇(IT) 간편대출

만 19세 이상으로 무직자라도 소득이 있고,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보유했다면 신청할 수 있는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대출방식으로 1년간 최대300만원까지 가능하며, 최장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수협자체내부등급(ASS) 1등급 기준일 경우 최저금리는 연 3.35%수준이며, COFIX금리와 가산금리를 더해 ASS기준에 따라 결정되며, 연체이자는 최대 15%이내에서 결정됩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만30세 이상의 기혼여성이라면 무직자여도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소액 비상금 대출로 1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한도로 대출가능하며, 금리는 연 17.4%~23.9% 수준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적용 됩니다. 모바일로 언제든 신청 가능한 상품입니다.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만 20세이상 내국인이라면 신분증사본 제출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액대출로 100만원에서 최대한도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약정금리는 18.8%~23.4%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대출금액이 350만원을 넘지 않으면 2년까지, 400만원이상인경우 3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리드코프 신용대출

직장인은 물론 주부, 일용직근로자, 신용평가가 가능한 무직자도 신청가능한 상품으로 100만원 소액대출 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고금리 상품으로 직업이 없는경우 24%에 가까운 금리를 적용받기 때문에, 다른상품 신청이 어려울 경우, 고려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대부업체를 이용할때는 정식으로 한국대부금융협회에 등록된,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