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구매할 때 대부분 할부를 이용해서 구매하는 분들이 대다수 일겁니다. 중고차도 목돈이 들어가는건 마찬가지지만, 만약 직장인으로 신차를 구매하려면 그만큼 더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인데요. 자동차 구매자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 중 많은 분들이 찾는 신한 마이카 대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대상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으로 자동차 판매업체와 자동차 (신차 & 중고차) 구매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6개월 이상의 급여소득이 있거나 자영업자라면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① 급여소득자 (6개월이상 재직중) 
② 사업소득자 (1년이상 사업 영위중) 
③ 연금소득자

신한마이카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기본금리 3.60%에 우대금리 최대 0.6%를 적용하면 최저 3.0%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상품은 변동금리 상품이며, 신청고객의 신용등급이나 담보비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대출신청시,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신한마이카 우대금리 

서울시 노후공해차량과 3인 이상의 다자녀 (장애인/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 경우 중복적용되어 0.6%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서울시 노후공해차량에 적용되지 않는 경우라면 최대 0.2%한도로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한도 및 기간

신청고객의 연소득 범위 내 신차는 최대 6천만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은 거치기간 없이 원금분할상환으로 이뤄지며 신차는 최대 10년, 중고차는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 부대비용


인지세는 5천만원 이하인 경우 면제되며, 신차로 최대 6천만원을 대출받는 경우, 인지세 70,000원의 50%인 35,000을 부담해야 합니다. 

신한마이카 신청서류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와 대출 실행 후 제출해야하는 서류를 각각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출신청시 

신차의 경우 일반 자동차는 매매계약서가 필요하며, 이륜차의 경우에는 매매계약서와 2종 소형면허증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대출실행 후 

본인명의로 소유권 이전된 대출신청 차량의 자동차등록원부 (이륜차의 경우 “이륜자동차 사용신고필증”)


이상으로 신한 마이카 대출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차량구매 시 당장의 목돈에 대한 부담이 줄어, 필요이상의 차종이나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추후 상환에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이점 반드시 숙지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